삼성전자,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브랜드 가치 1위 차지

임진수/Editor 승인 2024.10.20 14:57 의견 0

사진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가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그룹의 닛케이 리서치가 발표한 '글로벌 브랜드 서베이 2024'에서 100대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대만, 태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8개국에서 실시되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1위, 인도에서 2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 2위는 독일 아디다스, 3위는 미국 애플, 4위는 소니, 5위는 미국 나이키였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외에도 LG전자(6위), 현대자동차(26위), 롯데(65위) 등이 100대 브랜드에 포함되었다.

저작권자 ⓒ 국민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