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금 중에 제일 가치있는 금은 지금이다

한효섭헌정회전국지회장협의회장 승인 2024.09.16 17:08 | 최종 수정 2024.09.16 17:10 의견 0

귀한 것은 소중하고 비싸고 가치롭고 아름답다. 이 세상에 가장 귀하고 하나밖에 없는 것은 부모에게 물려받은 육체와 생명이며 지금 이 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에 내가 죽을 수도 있고 마지막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내가 가진 것이 없어 부족하다는 생각보다 나는 항상 풍부하고 많고 넘친다는 생각을 낳았다. 그리고 언제나 내 머리와 가슴 속이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니 두려울 것이 없다.
내가 죽은 뒤 극락과 천국과 지옥은 현재의 나의 몫이 아니라 다음 세상의 몫이라는 생각을 했다. 다음 세상이 있는지 없는지 몰라도 다음 세상은 다음 세상 사람의 몫이고 다음 세상은 어느 누구도 기억할 수 없는 새로운 세상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삶을 살다 보니 나도 모르게 한얼홍익인간정신을 실천하며 사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나눔과 봉사, 기부와 배려, 감사와 칭찬의 삶이 나의 보람이고 의미 있는 삶이며 나의 행복이고 기쁨이었다. 나도 모르게 나의 삶이 되었던 내 생각과 행동이 남들로부터 오해받고 음해 받고 지탄을 받게 될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세월이 흐르다 보니 초심의 생각이 지혜로 나타나고 노년이 더욱 아름답고 보람 있고 의미 있는 행복한 아름다운 삶을 살게 되었다.
사람들이 나의 삶과 인생이 후회되지 않느냐고 묻기도 하였으나, 내가 75세가 되고 보니 비로소 철이 들락말락하여 가족에게 미안하고 나로 인하여 상처받고 고통받은 사람에게 사과하고 반성하고 성찰하면서 그 빚을 어렵고 힘든 사람과 이웃과 국가를 위해 갚으면서 살고 있다. 다시 태어나도 나는 지금처럼 똑같은 삶을 살 것이고 후회는 없다고 말한다.
누구나 오늘이 마지막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인간답게 사람 구실 하면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살다 보면 인생이 무엇이며 삶이 무엇이며 참다운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모두를 이롭게 하고 인간 세상을 이롭게 하는 한얼홍익인간세상의 삶 속에서 나도 행복하고 너도 행복하고 남도 행복하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삶을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것은 나를 더욱 즐겁고 아름답게 할 것이다. 오늘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데 더이상 무엇이 필요하고 사리사욕과 탐욕에서 허우적거리겠는가. 필자는 하루하루가 마지막이라는 생각과 삶으로 스스로를 자유롭게 했고 오늘이 마지막이 될 수 있다는 생각과 삶이 어느덧 60년이 흘러 지금도 자유롭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보람 있고 의미 있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금 중에는 지금이 가장 좋은 금이며 가치로운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금이라는 신념으로 우리 함께 이렇게 살아보자. 얼마나 삶이 풍요롭고 사회와 세상이 아름답고 행복할까하는 생각으로 하루를 보내며 우리 함께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지금 만들어가면서 열심히 행복하게 살아가자. 🅿

한효섭 헌정회전국지회장협의회 회장
12대 국회의원회 총무 겸 운영위원회 부의장

국민희망저널 2024년 9월호 (제16호) 오피니언 | 55P

저작권자 ⓒ 국민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