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벌써 절반이 후딱 지나갔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고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해 예상보다 빨리 삼복더위가 벌써 기승을 부리고 있다. 더욱이 요즘처럼 의료대란에 대한 최고의 방책은 자가 면역력을 키워 가능한 병원 신세를 지지 않는 것이 최선의 대안이다. 결국 개인별 면역력 증진을 통한 예방의학으로 건강 100세 시대를 준비해야 할 상황이 도래했다. 즉 음식이 곧 최고의 명약이란 말이다. 무엇을 습생하였는가가 한 인생의 건강을 결정하는 것이다. 바로 공해와 스트레스로 암과 성인병이 만연하고 또다시 도래할지 모르는 전염병 팬데믹에 있어 과연 올여름을 잘 견딜 수 있을까? 걱정이 태산 같다. 여름철이 되면 자연 땀으로 많은 수분과 영양소가 대량으로 유실되고 찬 음식을 많이 먹어 소화력이 약해지기 십상이다.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들은 기력 회복을 위해 여름철에는 원조 K푸드 삼계탕을 여름철 보약 양식 중 으뜸으로 쳐서 많이들 먹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원조 K푸드 삼계탕을 특화하여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을 대중화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라고 자신 있게 나선 수평(주) 최재성 대표를 만나보았다.
Q1 수평(주)의 핵심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바로 ‘파낙스’라고 할 수 있다. 파낙스는 한마디로 물 분자를 응용하여 수소와 산소를 분리하여 생성한 복합생리 활성화된 생명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낙스에는 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인체 내의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자연스럽게 소변과 땀으로 배출되며 체내에서 풍부하게 생성되는 산소는 허파에서 해리 작용을 돕고 혈액의 산소포화도를 수 분 내에 극대화해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Q2 ‘파낙스’의 정의와 효능은 무엇인가요?
먼저 생명 물질인 파낙스를 개발하기까지 여러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파낙스는 ‘나무 인삼 효소’라고 불리는 물질로 여기에 인삼, 가시오가피, 황칠 등 식품 첨가물을 첨가해 ‘파낙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했습니다. 파낙스에 함유된 각종 미네랄은 흡수력이 좋은 콜로라이드 형태로 수많은 효소의 대사 작용 효과로 인해, 염증 수치를 개선해 주고, 몸의 체온을 상승시키며 피로감 해소와 산소로 세포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맑게 해주며 숙취 해소 등 탁월한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Q3 파낙스의 활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파낙스의 용도를 크게 분류하면, 인체용, 축산용, 식물용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으로 인류 면역력 증진 부분에 승부수를 한번 걸어 보려고 합니다.
Q4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은 어떤 음식인가요?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은 양계농가와 계약을 맺고 파낙스를 음용시킨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 멥쌀, 찹쌀, 흑마늘, 흑삼, 노루털버섯, 생강, 대추 등 주재료에 3가지 전통적인 파낙스(인삼, 가시오가피, 황칠) 진액을 더하여 삼계탕을 개발했습니다. 남녀노소 그리고 환자들까지 모든 이에게 보양 음식으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독한 항암치료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이 특히 이런 암 환자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삼계탕은 암 전문 의학박사인 이의신 선생의 강의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Q5 여러 수상실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은 ‘2023 바이오 생명공학 창조 대상’과 ‘2022 면역력 강화식품 개발 공로 대상’ 등 관련 상을 여러 차례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한민족에게는 유대인들보다 더 독특한 창의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발효식품과 한민족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조리법 개발 등 이런 잠재적 천재성이 바로 K푸드 세계화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Q6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소비자들 반응은?
현재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은 현재 전 세계 180개국을 커버하는 폐쇄 몰로 유통되고 있으며, 향후 방문판매 및 전문 유통업체 OEM 방식의 주문생산을 위주로 생산 공급할 예정입니다. 체험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너무 뜨거워서 놀랐습니다. 가성비도 좋고 체험자들이 기력 보강, 원기 회복으로 ‘눈이 번쩍 떠질 정도’라며 많은 찬사와 감사 문자가 매일 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한 그릇 대접하고 방산 무기만큼이나 뜨거운 K푸드를 만방에 알려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Q8 향후 사업계획과 비전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K푸드 글로벌 열풍을 타고 ‘3파낙스 능이 흑삼계탕’으로 삼계탕 업계를 평정하고 싶습니다. 하반기에는 신발명품 <8,000°C 소금>을 첨가하여, 더욱더 탁월한 제품을 만들어서, 아무도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의 경지까지 가고 싶습니다.
IT(Inform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는 향후 라이프 사이클이 너무 짧고 진입장벽이 낮아 사업이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대신 차별화가 무궁무진하고 진입장벽 높은 BT(Biology Technology, 생명공학기술)를 하려고 합니다.
“인류의 면역력 증진에 크나큰 기여를 해, 대한민국의 국호를 날리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부를 창출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 낼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영광을 창조주 하나님께 돌리고 싶습니다” 🅿
인터뷰 | 심드림 칼럼니스트
국민희망저널 2024년 7월호 (제14호) 강소기업열전 | 92P
저작권자 ⓒ 국민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