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앞두고, 형사 재판정에 앉아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생각은 부글부글
임진수 에디터
승인
2024.05.14 00:00
의견
0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현지시간 9일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에 출석했다. 이날 트럼프 측 변호인은 전직 성인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의 증언 세부 내용이 과거 인터뷰와 다른 점이 있다는 점을 부각하며 증언의 신뢰성을 깎아내리는 데 주력했다. 현재 트럼프의 향후 상황은 미지수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현재 여러 법적 문제들을 직면하고 있다. 그 중 일부를 살펴볼 수 있다. 분류된 문서 사건 (Classified Documents Case)은 트럼프는 플로리다의 자신의 부동산에서 최상급 기밀 문서를 부적절하게 다루었다는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 사건에서 트럼프는 40개의 혐의를 받고 있으며, 가장 심각한 혐의는 최대 20년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트럼프의 부동산 관리자와 직원도 이 사건과 관련하여 기소됐다.
또 선거 개입 (Election Interference)으로 트럼프는 2020년 선거 결과를 뒤집기 위해 노력했다는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 사건은 2021년 1월 6일 미국 국회의 폭력적인 폭동과 관련이 있다.
특히 묵인된 사안 (Hush Money Case) 트럼프는 2016년 첫 대선 캠페인 중 발생한 외도 의혹을 묻기 위한 계획에 관여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이 사건은 성인 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와 Playboy 모델 카렌 맥도갈, 그리고 트럼프 타워 경비원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사안들은 현재 법정에서 진행 중이며, 트럼프의 향후 상황은 예측 할 수 없다.
저작권자 ⓒ 국민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